개구리소년매듭 너희들의 지적수준을 보여줄게 : 네이트판

반응형

더이상 글 안 쓸려고 했는데 개병맛같은 댓글이 계속 달리니까 도저히 이건 그냥 두면 큰일나겠다 싶어서 이 말은 하고 가야 될 거 같아. 진심 뻥안치고 지금 나 암걸릴 거 같애. 진심. 나만 다른 세상에서 살아왔나. 정말 이 정도로 사람들이 멍청하고 무식하고 바보들이었나 정말 눈물이 날 거 같애. 장난 아니고 진짜로. 내가 살아온 세상은 그냥 꿈의 나라였나 이런 생각밖에 안들어.


댓글에 자꾸 매듭이 특수한 매듭이었다 이런 게 달리더라고. 처음엔 무시했는데 도저히 안될 거 같아서 그냥 평범한 누구나 아는 매듭이다.라고 했더니 지금은 인터넷 매체 이런게 발달해서 많이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당시엔 그런게 없었으니까 사람들이 몰랐을 수도 있다 뭐 이런 개소리를 하잖아. 서울대 법의학자가 특수한 매듭이라고 했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돌겠네 진짜. 자, 다들 준비하시고 멍청열차 출발합니다잉


https://www.youtube.com/watch?v=RfsnhQXhi4A

자, 니들이 그동안 얼마나 이 멍청한 언론과 경찰에 놀아났는지 보여줄게. 이렇게 전문가랍시고 나와서 뭐라고 하냐면 "복잡매듭"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식 명칭도 몰라. 그냥 수사한 경찰들이 풀기 힘들었다. 복잡했다 이렇게 말하면 기레기가 퍼다가 크아 이거 뭐 아주 매듭 전문가가 한 거다. 이 지럴하는 거야. 확인? 그런거 없어. 내가 늘 말했지. 본인이 직접 해보라고. 해본 다음에 판단하라고. 근데 니들은 안 해. 확인 안 해. 그냥 방송에서 이야기하면 그게 진리야.


근데 니네 이거 어디서 또 본 거 같지 않냐? 그려. 화성연쇄살인사건때도 피해자 스타킹으로 묶은거 보고도 그때도 이렇게 이야기 했어. 언론에서. 특수한 매듭이라고. 캡처화면 잘봐 일반인은  묶지 못한다고 했지? 일단 기억해둬.






https://www.youtube.com/watch?v=9gRWnxNwS8s

자, 영화를 볼까. 이건 진짜 더 황당해. "바른 매듭. 뱃사람들이나 뭐 그런거에 쓰이는. 묶은 사람은 쉽게 풀수있지..."

자 이렇게 대사를 치면서 정작 뭘 보여주는지 알아? 올가미매듭. 흔히 카우보이 매듭이라고 하지. 카우보이들이 머리 위에서 막 로프 돌려서 야생마 한테 던지잖아. 그 매듭. 줄 당기면 조여지는 거. 그걸 묶어놓고 쭉 댕기며서 빠지는 걸 보여주고 있어. 대사는 바른 매듭인데 올가미 매듭을 보여주고 있다고. 더욱이 바른매듭은 묶은 놈도 쉽게 못풀어. 손톱 뒤로 재껴져. ㅋㅋ 이것도 기억해둬. 왜 손톱이 뒤로 재껴진다고 하는지.


근데 더 황당한 건 뭔지 알아? 대사에서 말하는 "바른 매듭" 뱃사람들이 쓴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그러면 너희 어머니들은 다 뱃사람이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지 니들도 오늘부터 뱃사람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가장 정확하지만 가장 멍청한 걸 보여줄게.



https://imnews.imbc.com/replay/2002/nwdesk/article/1896087_30761.html


이거 링크 건 영상. 아주머니가 나오셔서 시범 보이시거든. 이 영상은 꼭봐. 꼭 봐야 돼. 자세히 꼭봐. 보면 웃음이 빵 터질 거야.


열십자 모양은 스스로 풀어지지만 한일자 모양은 쉽게 풀어지지 않는다. 이러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뻥 안치고 이걸 언제 배웠냐면 유치원때. 정말 엄땡 찍고 유치원때 선생님한테 배웠어. 근데 일반인들은 모른다고? 나만 배운 게 아냐. 니들도 유치원 때 배웠어. 내 손모가지 걸게.


자, 어때보여? 뭔가 막 특수한 매듭으로 보여? 사실 나는 지금까지 피셔맨매듭으로 묶은 줄 알고 있었어. 하도 언론에서 특수한 매듭이고 특정직업군에서 쓰는 매듭이라고 하니까 당연히 옷을 묶을 때 썼으니 피셔맨매듭이겠지 했다고. 이름만 거창한데 그냥 두 줄을 서로 옭매듭으로 묶은뒤 잡아당기는거야. 낚시할때 원줄과 목줄 연결할 때 쓰는 법. 화재났을 때 옷으로 로프 만들 때 쓰는 법이라고 어렵지도 않아. 어쩌면 니들도 명칭만 모를뿐인지 알고 있을 수도 있어.






결론이 뭐냐. 개구리사건에서 쓰인 매듭은 영화에서 나왔던 대사 처럼 바른 매듭이 맞아.


자 그럼 위 그림에서 바른 매듭을 찾아봐. 없지? 왜 없을까? 원래 매듭법이 이름만 여러개인 경우가 너무 많아. 영어까지 들어가면 답도 없어. 사실 매듭법이란 게 니들도 아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옭매듭에서 응용되는 거거든. 이름만 살짝 바꿔서 기술만 살짝 바꿔서 이런저런 매듭법이 나온 것뿐이야. 옭매듭에서 크게 변하지 않아.  나도 알고 니들도 아는 기본중에 기본 옭매듭.




그림에서 맞매듭이라고 되어있는 거 저게 바른 매듭이야. 처음보는 매듭 같아? 그림으로 보면 그렇게 보일 수도 있어. 따라해봐도 처음 해보는 매듭처럼 보일거야. 그러면 이제 니들이 운동화 끈 같은 거 하나 가져와서 니들이 평소 쓰레기봉투 묶을 때. 비닐봉지 묶을 때 평소 쓰는 그 방법 있잖아. 그 방법대로 옭매듭 한번 묶고 그 다음에 한번 더 묶지. 그 방법대로 꽉 조이지 말고 그냥 설렁설렁하게 묶은다음에 바닥에 위 그림들 처럼 납작하게 펴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너희들은 충격의 도가니에 빠지게 될거야. 왜냐하면 지금 너희들이 개구리소년 사건에서 쓰였다는 그 특수한 매듭. 바로 바른매듭을 묶었을테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뭔소린지 이해가 안돼? 어렸을 때 유치원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들이랑 가장 처음 배우는 매듭. 옭매듭 먼저 배우고 그 다음에 한번 더 묶는데 이게 이상하게 잘못묶으면 잡아당겼을 때 풀리는 경우가 있어. 그래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스스로 터득하지. 나만 그런게 아니고 니들도 그렇게 배웠어. 이건 절대로 예외란 게 있을 수가 없어. 이건 누구나 다 하고 다 배우고 다 쓰는 방법이야. 그걸 정식 명칭으로 몰랐을 뿐이지. 니들이 지금도 흔하게 쓰는 한번 묶고 그 다음 한번 더 묶는. 쓰레기봉투 묶을때 쓰는 그게 바른 매듭이라고. 그게 개구리 실종사건에서 쓰였다는 매듭이라고. 가끔 비닐봉지 너무 꽉 묶어서  풀다가 손톱 뒤로 재껴지는 그 매듭이 바로 바른 매듭 또는 맞매듭이라고.



응용해보까 여기서 고리만 살짝 안으로 꺾어서 묶으면 그래. 리본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줄 잡아당기면 풀어지는. 한쪽만 리본되는 거 있잖아. 누가 안 가르쳐줘도 스스로 터득하는.







뭐? 서울대법의학자? 특수매듭? 귀빵맹이를 그냥 확.






너네 내가 유영철 망치 이야기하면 아주 그냥 탈장될때까지 웃을 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아니고 진짜로.


제발 정신 좀 차리고 살자. 제발 좀.






추신: 그림에서 고리매듭이라고 있지. 아웃도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매듭이야. 영어로는 보우라인 매듭이라고 해. 왜 보우라인일까? 우리 국궁할 때 활 안 쏠 때는 활대에서 끈을 빼놓잖아. 뭔말인지 알지? 쏠 때 줄을 걸잫아. 활대 탄성보호를 위해서. 그때 활에다가 끈을 걸때 끈 양쪽 끝으로 고리를 만들어두면 막 돌려 묶을 필요 없이 걸기만 하면 되잫아. 보우라인. 화살 라인. 그래서 보우라인이야. 이걸 우리 말로 그냥 고리매듭이라고 해.(내가 장담하는데 여기서 보우가 활이 아니라 뱃머리라고 트집잡는 새퀴 나온다 봐라.참고로 그것도 맞아잉)



자 그러면, 너흰 저 매듭을 할 수 있을까 없을까?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아마도 절반 이상은 명칭만 모를뿐 할 수 있을 걸. 왜 그런지 알아? 어렸을 때 풍선 사달라고 조르잖아. 그럼 그 풍선 실로 묶어서 파는거. 손가락에 걸잖아. 만약에 올가미매듭으로 고리를 만들면 손가락이 계속 조여져서 피가 안통하지. 어렸을 때 경험있을 걸. 그래서 저 고리매듭을 쓰는 거야. 고정된 고리. 잠자리 잡아서 배때기에 실 묶고 놀때도 쓰고.


남자들은 이름은 몰라도 그냥 해보라고 하면 자연스럽게 해. 명칭을 모를뿐이지. 이런 매듭이 천지 뺴까리야.



언론과 경찰이  니들을 속여처먹는거라고. 별것도 아닌것 가지고.



또 추신: 노트북 끄고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발견했네 저 그지같은 그림이 잘못됐구만.

글내용은 다 맞는데 그림에서 고리매듭이라고 된거 그게 올가미 매듭이고

그 밑에 돛줄매듭이라고 되어있는 거 그게 고리매듭 또는 보울라인매듭이야. 보우가 뱃머리라고 배 정박할때 고리매듭을 쓰는데 그걸 돛줄매듭이라고 해놨네. 개그지같은

봐 벌써 이런다고 유뷰트 검색해도 서로 말이 다 틀려. 다 다르게 알고 있어. 개그지같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