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파이니스트, 12년산, 15년 싱글몰트, 마스터즈, 17년산, 21년산, 23년산, 30년산, 40년산 정리 및 가격

반응형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12년산, 15년 싱글몰트, 마스터즈, 17년산, 23년산, 30년산, 40년산 정리 및 가격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12년산, 15년 싱글몰트, 마스터즈, 17년산, 23년산, 30년산, 40년산 정리 및 가격

 

안녕하세요.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고,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 또한 이 위스키 발렌타인의 이름을 들어 보셨을 건데요.

오늘은 위스키 발렌타인의 여러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실까요?

 

 

<AD>

 

 

발렌타인 시리즈는 1827년 스코틀랜드의 조지 밸런타인이라는 사람이 식당 겸 식료품점에서 여러 가지 위스키를 판매하던 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 위스키 조합에 여러 시행착오 거쳤지만 이후 회사를 창립하여 본격적으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제조 및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입니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는 발렌타인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라인입니다. 키 몰트인 아드벡의 느낌이 강해서 스모키 하면서 달콤한 맛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가장 저렴하다고 해서 무시하면 안 될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온더락으로 먹게 되면 향이 안난다고 하네요. 가격은 면세점에서 750ml 기준으로 28,000원입니다. 

 

 

 

 

발렌타인 12년산입니다. 발렌타인 12년산은 스카치위스키를 통틀어 대표적인 입문용 술 중 하나로 균형 있는 맛이 특징입니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보다 바디감이 괜찮아 온더락으로 먹어도 향이 사라지지 않아 여유 있게 술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12년산의 가격은 '주류 면세점 기준으로 350ml 28,500원, 500ml 기준으로 37,000원'입니다. 다음 주류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AD>

 

 

발렌타인 제조사는 가장 크고 유명한 위스키 제조사 중 하나이며, 발렌타인은 가장 전형적인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의 제품 중 스탠다드급 위스키인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는 J&B 레어, 조니워커 레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위스키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발렌타인 15년 싱글 몰트입니다. 15년 싱글몰트는 글렌버기 싱글몰트, 밀튼더프 싱글몰트, 글렌토커스 싱글몰트 3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블렌디드 위스키의 대명사와 다름없는 발렌타인에서 내놓은 싱글 몰트 위스키이고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엄청 좋은 제품입니다.

발렌타인 15년산 싱글몰트의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39$, 한화로 42,000원'에 판매중입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입니다. 한국에서 발렌타인의 인지도가 높아지자 마스터 블렌더가 특별히 제작한 위스키입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의 비공식 이름은 발렌타인 15년. 12년과 17년의 비율을 다량 블렌드 하여 15년의 숙성 느낌을 재현해넨 위스키입니다. 마스터 블렌더가 매운 식사를 마친 후에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을 고려했다고 하네요. 발렌타인 마스터즈의 가격은 마트에서 50,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제품들을 알아보시죠.

 

 

<AD>

 

 

발렌타인은 맛과 브랜드 인지도로만 따지면 선물용으로 최적격인 술 중 하나입니다. 조니워커와 시바스 리갈 같은 것은 어르신들 중에서도 취향이 갈리지만, 발렌타인은 어떤 사람이든 무난하게 생각하는 관계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습니다.

 

 

발렌타인 17년산 입니다. 부제는 오리지날입니다. 발렌타인 제품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으로 발렌타인 하면 떠오르는 제품입니다. 품질에 비해 고급적이라 가격이 경쟁 브랜드 동급제품보다 더 나갑니다. 발렌타인 17년은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위스키이며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62달러, 한화 67,022원입니다.

 

 

 

발렌타인 21년산입니다. 부제는 Very Old. 17년 제품보다 좀 더 숙성된 원숙미가 더해진 제품입니다. 발렌타인 21년산은 17년 보다는 30년산에 가까운 제품으로 매우 달콤한 감촉이 오크향과 어우러져 깊고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렌타인 21년산은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위스키이며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111달러, 한화로 119,991원'입니다.

 

 

 

발렌타인 23년산 입니다. 부제인 듯 부제가 아닌 것처럼 새겨진 문구는 'Exclusively matured in the finest American Oak Casks' 최상의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이 위스키 전용으로 숙성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156달러, 한화 168,636원입니다.

그럼 다음은 아래에서 발렌타인의 하이엔드 제품들을 알아볼게요.

 

 

 

 

<AD>

 

 

 

Ballantine's이라는 이름을 보면, 일반적으로 아는 Valentine과 다르게 쓴다는 걸 알 수 있는데, Valentine의 발렌티노와 Ballantine은 서로 관계가 없습니다. Ballantine은 하이랜드의 켈트족이 믿었던 불의 신 벨레누스(Belenus)의 다른 이름인 밸(Bal)에서 유래한 이름이기 때문이죠.

 

 

 

발렌타인 30년산 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세계 최고의 위스키라고 생각 하고 있는 술 중 하나라고 하네요.  깊은 황금색으로 미묘하고 달콤한 풍미와 꿀, 바닐라의 오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발렌타인 30년은 그 생산량이 제한적이어서 한정된 소수만이 즐길 수 있는 희소성 높은 명품 위스키입니다.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335달러, 한화 362,135원 입니다. 

 

 

 

발렌타인 40년산입니다. 발렌타인 40년산은 위스키의 연령 그 자체를 부제로 새긴 ('Fourty Year Old Blend') 제품으로 현재는 연간 100병만 생산하는 제품입니다. 레이블이 아닌 병 전면 하단부에 No 1/100 이렇게 일련번호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첫 수입 당시에 800여 만원 정도 하였는데 현재는 8000달러 이상이라고 합니다.

 

 

<AD>

 

 

오늘은 이렇게 발렌타인의 가장 저렴한 라인인 파이니스트 부터 가장 하이엔드 제품인 발렌타인 40년산까지의 정리 및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리미티드 제품군과 수많은 특별판 제품군이 있지만 그건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